일상이야기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내가, 우리 아이들 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이것.

Savvylicorice 2024. 12. 16. 07:00

작은 아이 크리스 마스 선물로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 포장하여 가라지에 숨겨놓았다.

 

 아이가 수퍼 마리오 게임을 하고 싶어 해서 늘 유튭으로 게임을 보기만 하는데 많은 고민끝에 선물 해주기로 했다. 가지고 싶다는 LIGHTSABER도 BIGW에서 구입해 놓음. 이건 스타워즈에 나오는 .. 빛이 나오는  큰 봉 ? 같은건데 39불이나 하네. 그래도 원하니 선물해 주기로 . 

 

큰 아이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디지털 카메라를 선물해줄 예정. 그런데 비싸서 복싱데이 세일까지 기다려야 하나…. 짠순이 엄마는 생각중.. 

 

이상, 위의 것들은 아이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것들이고 , 내가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것들도 있어 구입해 놓았다.

바로.. GOLD COINS.

퍼스 민트 라는 곳에 가면 금화 은화 을 구입할 수 있다. 취미용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서 구입추천.

예쁜 동전들이 많이 있었다.

 

 재작년에 파라마타 어디 비밀스럽게 생긴곳에 직접가서 은화를 한 개 산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편하게 온라인으로, 믿음 팍팍가는 Perth Mint에서  주문했다.큰맘 먹고 금화를… 크리스마스트리에 달아 주려고 한다.

 

최근 금값이 천정 부지로 올랐다. 로버트 기와사키 가 맨날 금 사놓으라고 했는데 나도 좀 사놓을거 그랬나 ? 싶네.  안산 이유야 사놓으면 DIVIDEND나 이자나 이런게 전혀 안들어오니 나같이 부자가 아닌사람은 수익발생(PASSIVE INCOME)이 필요한데 그게 안되니 안샀음.

 

말하자면 테슬라 주식도 비트코인도 아마존 주식도 마찬가지. 오르면서 CAPITAL GAIN은 되지만 당장 돈이 필요한 나는 분기마다 들어오는 수익이 더 중요하다. 이런 주식들과 비트코인은 DIVIDEND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비트코인을 보는데..어떤 비트코인을 보는지 나중에 블로그에 쓸 예정이다)

 

1/10 oz 하고 1/20 oz Gold Bullion Coins을 구입했다. 1/10 oz 가 3gram 정도 라고 하는데 이게 가격이 이날  $533 이었고, 1/20 oz는 $296 이었다.  크리스마스라 내 선물, 귀걸이 도 한쌍 주문함. 열심히 일하고 투자한 나도 당연히 선물을 받아야 한다.  

 

동전을 받고나니 깜놀한게.. 크기가 한국 50원짜리 만해서.. 너무 작아..

근데 작은게 당연하지.. 나는 도데체 뭘 기대하고 있었던 걸까 ? ㅎㅎ 역시.. 모든건 경험을 해봐야 안다더니, 500불 준 금덩이(?)가 이래 손톱만 하구나..

퍼스민트에서 포장을 아주 secure하고 정성스럽게 해서 보냈다.

곱게 곱게 손포장 된 선물을 받은 아주 특별한 느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